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이천 맛집 추천, 한정식이 맛있는 강민주의들밥

by SORTIE_ 2022. 10. 26.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적게 되었네요. 그동안 잘 버텨왔는데 결국 양성판정을 받게되어 최근에 1주일을 격리하기도 하고 개인적인 일도 있어 블로그에 신경을 못썼습니다. 덕분에 사진만 찍어놓아서 써야하는 글들이 꽤나 많이 쌓여있네요. 앞으로 부지런히 다시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맛집은 이천 맛집으로 유명한 '강민주의들밥'입니다. 강민주의들밥은 보리굴비와 제육볶음, 고등어구이 등을 메인으로 하는 한정식 전문점인데요. 이천에 위치한 본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곳이었는데, 그 중에서 제가 방문했던 지점은 본점과 같이 이천 마장면에 위치한 강민주의들밥 직영점이었습니다. 

 

 

■ 강민주의들밥 이천 직영점

  • 위치 : 경기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648
  • 영업시간 : 매주 화~일요일 11:00~20:00 (16:00~17:0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07-1392-6041
  • 주차장 : O

사실 이천은 자주 갈 기회가 없어서 이천 맛집을 가본 적도, 찾아본 경험도 별로 없는데요. 지난 영월 글램핑을 다녀오는 길에 이천에 살고계신 지인분들의 추천으로 점심식사를 하러 방문하였습니다. 강민주의들밥은 개인적으로 처음 봤었는데, 이천 맛집으로 꽤 오래전부터 유명해서 주말 식사시간이면 가족단위의 손님이 정말 많아서 거의 항상 웨이팅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점심때가 살짝 지나서 도착했는데도 앞에 2팀 정도 웨이팅이 있었네요.

 

제가 방문했던 이천 직영점은 이천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이진상회' 건물 바로 옆에 위치해있는데요. 많은 손님들이 식사부터 커피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가족 다같이 방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멀리서봐도 한 눈에 이천 맛집임을 짐작할 수 있었던게 주차장도 꽤나 넓은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거의 대부분의 자리가 차 있어서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 대표메뉴

강민주의들밥은 보리굴비와 제육볶음이 제일 잘 팔리는 메뉴라고하는데요. 1인 11,000원에 기본 메뉴로 청국장과 돌솥밥 그리고 각종 나물반찬들이 나오고 기본 반찬들은 원하는 만큼 본인이 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시는 대부분의 손님들이 보리굴비나 제육볶음 중에 한가지 메뉴는 꼭 시켜서 같이 드셨었는데, 저희는 4명이서 고등어구이 1, 제육볶음 1 을 추가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한정식!

실 생선구이류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직접 찾아서 먹진 않는데요. 그래도 보리굴비로 유명한 이천 맛집이기에 보리굴비를 먹어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기본 반찬들도 구성이 충분할 듯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했던 고등어구이로 주문했습니다. 고등어구이살이 많고 간도 적당이 잘 베어있어서 전혀 부족한 느낌없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또한 제육볶음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은 적당한 양념이 밥이랑 먹기 너무 좋아서 여러 반찬들을 골고루 먹다보니 밥 한그릇은 금새 먹어치울 수 있었네요. 

 

한정식으로 유명한 이천 맛집답게 강민주의들밥 청국장도 구수하고 맛있었는데요. 양 자체는 많진 않고 4명이서 딱 다른 반찬과 같이 먹을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한정식들이 대부분 같이 나오는 나물 반찬이 많아서 부족한 느낌은 없었고 오히려 제육볶음과 고등어구이를 같이 시켜서 몇몇 반찬들은 남기도 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기본 나물, 채소류 반찬들은 셀프코너를 통해 추가로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여러 나물들을 하나씩 골라서 맛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확실히 이런 반찬 하나하나들도 어느 하나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고 한국인 입맛이라면 크게 거부감이 없을 정도의 맛이라서 이천 맛집으로 유명해진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여러 반찬들도 다 맛있었지만 그 중에 가지튀김이 강민주의들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별미였습니다. 그래서 저 포함 같이 방문했던 사람들 모두 가지튀김이 맛있어서 가지튀김만 2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한정식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돌솥밥도 당연히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밥은 사실 크게 특별할 건 없었지만 너무 질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퍼석하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한정식 집을 가면 돌솥밥을 다 먹고 물을 부어서 누룽지까지 먹다보니 항상 평소보다 과식을 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마무리

 

이천 맛집으로 추천받아 방문한 곳이긴 하지만 사실 집 가는길에 점심 때가 되어서 방문한거라 큰 기대감을 갖진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식사 구성이 알차고 맛도 있어서 괜히 많은 사람들이 웨이팅하면서 강민주의들밥을 이용하는게 아니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종 조형물이나 바로 옆 이진상회 베이커리 카페까지 전체적으로 가족 단위로 나들이 기분을 내기 좋게 꾸며져있어서 기회가되면 부모님과 다시 한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부모님 혹은 가족 단체로 방문하기 좋은 이천 맛집을 찾고계시다면 한정식 맛집 '강민주의들밥'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천 본점, 직영점 뿐만아니라 경기도 수원, 용인, 광주, 인천 송도 심지어 원주에도 있다고하니 가까운 곳으로 찾아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글/사진 : SORTIE>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구독 혹은 이웃추가를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SORTIE_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