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 숯불 닭갈비가 유명한 봉평 다님길

by SORTIE_ 2022. 8. 30.
반응형

이번 여름 휴가로는 강원도 평창과 강릉으로 간단하게 다녀왔는데요. 첫째날 휘닉스 평창에서 루지 체험을하고 근처 봉평면에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평창 맛집을 검색하던 중에 휘닉스 평창 바로 근처에 봉평 메밀이 들어간 양념 닭갈비가 유명한 평창 맛집 다님길을 찾게되어 방문해봤습니다. 

 

■ 강원도 평창 맛집 - 봉평 다님길

  • 위치 : 강원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1-7
  • 영업시간 : 매일 11:00~19: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전화 : 033-334-1588

봉평 다님길은 이미 포털사이트 기준 방문자 평점이 꽤 높은 평창 맛집인데요.

기본적으로 숯불구이가 메인이며 대표 메뉴로는 메밀양념 숯불닭갈비와 메밀간장 숯불닭갈비가 있었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이나 소갈비살도 판매하고 있긴하지만 인기메뉴는 닭갈비라서 오시는 대부분의 손님들도 닭갈비를 주로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음식점은 청결도 관리만 잘 되어도 첫 인상은 좋은 것 같은데요. 봉평 다님길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셀프 서비스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야채나 양념들도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숯불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화로나 석쇠들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 메뉴 및 가격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숯불구이 전문 평창 맛집답게 육류들이 메뉴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봉평에 있어서 그런지 메밀 막국수와 메밀로 직접 제조한 양념이 발라진 숯불 닭갈비가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닭갈비 가격은 300g 에 14,000원인데, 무게와 가격만 보면 저렴할 듯 싶긴하나 뼈가 포함되어 있는 무게라서 엄청 저렴한 편까진 아니고 그래도 크게 부담가지않은 적당한 수준의 가격이었습니다.

 

■ 푸짐한 밑반찬

정육식당이 아닌이상 숯불구이 전문점은 확실히 밑반찬 구성도 평가에 은근 영향이 미칠 것 같은데요. 강원도 평창 맛집 답게 강원도에서 종종 보이는 '옥수수범벅'도 기본 밑반찬에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 덕분에 처음으로 경험해볼 수 있었네요.

그 외 숯불구이에 기본이 되는 쌈 채소와 명이나물 등이 나왔는데 야채나 마늘 등은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맘 껏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명이나물과 숯불구이 궁합이 입맛에 잘 맞아서 많이 먹었네요.

 

■ 메밀 양념, 간장 숯불 닭갈비

메밀 양념과 메밀 간장 닭갈비를 각각 하나씩 주문했는데요. 1인분 기준 고기는 2~2.5 덩어리씩 나왔고 고기만 먹었을땐 양이 살짝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아 메밀 막국수도 하나 추가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양념 닭갈비는 별로 매운편은 아니고 매운걸 잘 못먹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간장 숯불닭갈비는 간장양념이긴 하지만 살짝 달짝지근한 양념이라 흔히 생각하는 갈비양념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고기는 양념에 잘 재워져서 간이 잘 베어이었었는데 메밀 베이스의 소스 덕분인지 육질도 연해서 먹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숯불에 구워서 그런지 불향도 은은하게 나서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 총평

여자친구와 둘이서 메밀막국수와 닭갈비 2개 시켰을때 딱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는데요. 가족단위로 방문하셔서 식사하셔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만족스럽게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먹는 내내 불편함 없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부모님을 모시고 강원도에 가게되면 모시고 가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강원도 여행에 평창 맛집을 고민중이시라면 봉평 다님길에서 닭갈비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글/사진 : SORTIE
**구독과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2022 SORTIE_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