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경주 펜션 추천! 감성 호수 뷰 베니아 펜션

by SORTIE_ 2023. 6. 25.
반응형

이전 경주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되었던 부분이 바로 숙소를 고르는 일이었는데요.

 

경주의 메인 번화가인 황리단 길에 가까운 곳으로 하자니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숙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외곽에 위치한 경주 펜션들까지 같이 고려를 하였고 고심 끝에 불국사 사는 길 쪽에 위치해 있던 호수뷰 경주 펜션으로 예약하였습니다. 

 

 

■ 감성 호수뷰 경주 펜션 - 베니아 펜션

베니아 펜션 전경

베니아 펜션은 전 객실이 호수 뷰를 가지고 있어 감성 경주 펜션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미 이용하신 것 같았는데요. 위치는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바로 앞으로는 대재저수지가 있어서 객실에서 이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감성 경주 펜션이었습니다. 

 

경주 베니아 펜션 주차장

저희는 체크인 시간에 맞춰 방문해서 체크인 후 자차는 펜션에 주차해 두고 이전에 소개했었던 감포일출복어 식당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었는데요.

2023.06.22 - [국내여행/경상도] - 이색 경주 맛집 - 감포일출복어

 

이색 경주 맛집 - 감포일출복어

얼마 전 샌드위치 연휴에 오랜만에 바람도 쐴 겸 경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주 여행은 거의 4~5년 전에 가보고 그동안은 갈 기회가 없었는데요. 샌드위치 연휴에 어디를 가면 좋을까

wanderlifesortie.tistory.com

 

지도상으로 보면 약간 외져있어 보일 수 있지만 의외로 경주 펜션들이 이 근방에 많이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택시기사님들이 이미 알고 계신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카카오 택시 콜도 의외로 금방 잘 잡혀서 딱히 불편함 없이 잘 이용했습니다. 저희는 자차가 있어 필요 없긴 했지만 사장님이 픽업서비스도 제공해주고 계시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경주 베니아 펜션 잔디밭

펜션 외관은 전체적으로 잔디밭도 잘 관리되어 있었고, 소소하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흔들의자나 트램펄린 같은 것들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중에 보니 저희 이후에 체크인하신 다른 손님들 같은 경우엔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았습니다. 

 

■ 가성비 좋은 감성 경주 펜션

경주 베니아 펜션 외관

베니아 펜션을 선택한 이유는 크게 2가지였는데, 우선 첫 번째는 객실에서 보이는 호수뷰가 이뻐서, 두 번째는 바로 가성비 좋은 경주 펜션 중 하나여서였는데요.

 

솔직히 대부분의 감성 경주 펜션들은 대부분 1박에 최소 20만 원 이상이라 숙소에서 그리 오래 시간을 보내지 않을 계획이었던 저희에겐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기준에 이왕이면 10~15만 원 선으로 선택하고 싶었는데, 베니아 펜션은 10만원 선으로 가격적인 측면에서 꽤나 합리적인 느낌이었습니다. 

 

경주 베니아 펜션 내부 모습

하지만 가성비 경주 펜션이라고 해도 실내 모습이 너무 별로면 이용할 생각을 안 했을 것 같은데요.

베니아 펜션은 내부 인테리어도 우드 & 웜 톤으로 나름 감성적인 분위기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실제로 방문했을 때도 사진과 똑같아서 숙소 내부 모습에는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경주 베니아 펜션 바베큐장

바베큐 장도 외부에 따로 위치해 있는 게 아니라 각 호실별로 한 쪽 방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호수 뷰 펜션 답게 바베큐 룸 안에서도 호수가 보였는데, 개인적인 생각에 추운 겨울철에 밖에 나가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연인분들끼리도 호수를 배경으로 분위기 있게 고기를 구워먹기에도 좋을 듯 했구요. 참고로 바베큐 룸 안쪽에는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햇반이나 간단한 안주거리들도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 경주 베니아 펜션, 아쉬운 점

경주 베니아 펜션 외관

솔직히 가격적인 부분이 합리적이라 생각해서 숙소 전체적으로 큰 불만 없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한 가지 약간 아쉬웠던 점을 꼽자면 이불이 약간 눅눅한 느낌이 있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아마 호수 바로 앞에 펜션이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약간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긴 한데 그래도 에어컨 틀어놓고 자니 생각보다 그렇게 잠자는데 불편하진 않았지만 침구류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조금은 신경이 쓰일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도 베니아 펜션은 감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경주 펜션으로 가족, 친구들과 이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무리 없이 이용할만한 위치이니 경주 여행에 한번 고려해보시 길 추천 드립니다. 

 

 


<글/사진 : SORTIE>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구독 혹은 이웃추가를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3 SORTIE_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 경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색 경주 맛집 - 감포일출복어  (0) 2023.06.22
거제도 가볼만한 곳 추천 - 매미성  (0) 2019.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