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여수 관광지

by SORTIE_ 2022.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쏠티입니다. 여름휴가 철을 맞이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직은 완전하게 해외 출입국이 자유로운 상태가 아니라 국내여행에 대한 수요도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아이들과 함께 국내 여름휴가를 계획중이신 분들을 위해 여수 이색 여행지 코스 중 하나인 유월드 루지 체험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 위치 :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유월드루지테마파크
  •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 전화 : 061-810-6000
  • 티켓팅 웹사이트 : https://home-ticket.co.kr/uworld/

여수 유월드는 루지 체험을 메인으로 운영하는 테마파크인데요. 루지체험, 다이노벨리, 쥬라기 어드벤처, 푸드마켓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실/내외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여수의 유명 관광지입니다. 여수 유월드 입구부터 눈을 확 사로잡는 거대한 공룡과 킹콩이 존재감을 뽐내고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같이 오면 아마 입구부터 신나서 기대감에 부풀어 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여수 유월드는 루지가 메인이라 정식 명칭이 '유월드루지테마파크'인데요. 루지 이외에도 실내 테마파크와 호텔/리조트까지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거리가 있는 복합 문화공간에 더 가까워 보였습니다. 사실 알아보기 전까진 루지만 메인으로 운영되는 곳 인줄 알았는데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심지어 골프연습장까지 마련되어 있는 큰 규모를 보고 여수의 랜드마크가 된 이유가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여수 유월드 내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보니 입장권 요금 구성도 정말 다양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루지 체험을 목적으로 방문하셔서 루지 & 탑라이더(리프트) 이용권을 제일 많이 구매하셨는데, 아이들과 다같이 방문하신 분들은 콤보 구성으로 이용권을 구매하시기 하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제가 애기를 데리고 방문했다해도 유월드 내에서 한번에 다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이용권 콤보로 구매하는 것을 적극 고려했을 것 같네요.

 

■ 여수 유월드 루지 탑승 절차 및 후기

따로 예매를 하진 않아서 현장에서 티켓팅을 한 후 옆건물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 루지를 탑승하는 곳으로 이동했는데요. 헬멧은 사이즈가 5가지나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용권은 루지 2회 이용권 구매하였는데 점심에 방문했던 청정게장촌 영수증 지참하여 2,000원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청정게장촌 포스팅도 하기 링크 첨부하였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여수 유월드 제휴 식당 청정 게장촌 방문 후기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 많았는데요.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아 줄이 더 길다고 하니 주말에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시간을 넉넉히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수 유월드가 아이들과 같이 가보기에 좋은 여행지라 그런지 바로 앞에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신 가족이 계셨는데요. 가족이 도란도란 다같이 손잡고 탑승하러 온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네요.

 

 

출발장소에서 안전교육과 루지 작동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루지 체험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루지가 기본적으로 무동력이라 속도에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내리막으로 된 코스길을 내려오는 방식이다보니 안전은 항상 신경써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같이 체험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이 너무 속도를 내지 않도록 미리 얘기를 해주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속도는 브레이크만 잘 잡아주면서 내려오면 어른들도 충분히 탈 수 있는 정도였는데 앞사람과 안전거리를 유지할 정도로 즐기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월드 루지 코스는 총 1.2km 정도로 되어있는데 내리막과 코스를 즐기다보니 체감상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기분이었습니다. 처음에 티켓을 구매할때는 왜 1회 이용권은 없을까 싶었는데 1번만 탔다면 굉장히 아쉬웠을 것 같아서 2회권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재탑승시에는 별도의 안전교육은 다시 받지 않고 루지 안전상태 점검 이후 바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루지 코스가 끝나면 탑라이드(리프트)를 타고 루지 출발장소로 올라가게되는데, 스키장에서 타던 리프트와 똑같아서 크게 특별할 건 없었습니다. 다만 옆에 설치된 큰 공룡 조형물이 눈에 들어왔었는데 주변에 탑승중이던 아이들도 공룡들을 보고 신기해 하는 모습에 같이 온 부모님들도 흐뭇해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리프트를 이용해서
탑승 장소로 다시 올라온 뒤에 재탑승할 사람은 재탑승 표지판을, 횟수를 모두 이용한 사람은 나가는 곳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여수 유월드는 이미 인터넷에서 많이 유명해서 여수 이색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있는 것 같았는데요. 특히 아이들과 추억을만들기에 포토존도 많고 더할나위 없이 좋은 선택지일 것 같았습니다. 올 여름 휴가지로 여수를 방문하실 계획이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여수 유월드에서 이색 체험을 하며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으니 적극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사진 : SORTIE
**구독과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2022 SORTIE_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플스테이 후기, 완주 송광사 템플스테이  (0) 2019.09.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