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안산 성포동 맛집 - 성포정육식당

by SORTIE_ 2022. 7. 21.
반응형

지난주 금요일에 불금을 즐겨보러 퇴근하자마자 여자친구와 저녁약속을 잡았습니다. 안산에서 뭘 먹을까 얘기하다가 오랜만에 고기가 땡겨서 성포동에 위치한 성포정육식당으로 결정했는데요. 성포동에 오며가며 종종 보던 곳인데 아파트 단지 근처에 위치해있는 것 치곤 항상 사람이 많아서 맛이 궁금한 식당 중 하나였습니다. 

 

■ 안산 고기 맛집, 성포정육식당

  • 위치 : 경기 안산시 상록구 화랑로 523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 전화 : 0507-1370-3956

안산 성포정육식당은 이름 그대로 정육점과 같이 운영되는 정육식당인데요. 안산의 메인 번화가라고 할 수 있는 중앙동이나 고잔신도시가 아니라 성포동 아파트 단지 쪽에 위치해있는데도 불구하고 정육식당이라는 장점 덕분인지 항상 손님이 많이 있었습니다.

 

금요일 퇴근 이후에 한 7시 즈음 방문 했는데 이미 실내 테이블은 거의 만석에 가까웠고, 대기 명단 리스트에도 앞에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있었습니다. 지난주부터 해서 초저녁 날씨가 생각보다 많이 덥지않아서 그런지 야외테이블도 인기가 많았는데요. 근처 성포동 사시는 분들은 퇴근 후에 가볍게 성포정육식당에서 저녁과 함께 한잔하시기에 딱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저희도 운전만 아니였으면 가볍게 반주정도 하면 좋았을텐데 못해서 약간은 아쉬웠네요.

 

가격은 확실히 정육식당답게 다른 고기집들 보단 저렴했는데요. 요즘 어딜가나 삼겹살 혹은 목살 160~180g에 기본 15,000~16,000원 선인데 성포정육식당은 200g 에 14,000원으로 확실히 저렴했습니다. 역시 고기는 정육식당에서 먹는게 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성포정육식당에는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한우도 판매하고 있는데, 한우는 확실히 가격대가 있어서 그런지 계셨던 손님들 거의 대부분 돼지고기로 식사를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성포정육식당은 밑반찬 종류가 다양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고기와 먹는 겉절이나 파무침은 다 있고 맛도 준수해서 딱히 다른게 필요하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고기집에선 고기만 맛있으면 될테니 별다른 사이드 메뉴가 필요하진 않을 것 같았구요. 그리고 고기를 다 먹은 후에 먹을 수 있는 된장이나 냉면들도 다 판매하고 있어서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슨 고기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항정살, 삼겹살, 오겹살을 우선 고루고루 주문해봤습니다. 무게를 정확히 재 볼 수 있진 않았지만 다른 고기집에서 먹었을 때보다 성포정육식당의 양이 적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여자친구나 저나 둘다 기름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항정살이나 오겹살을 좋아해서 삼겹살보단 두 메뉴를 더 맛있게 먹어서 한 판을 다 먹고 오겹살, 항정살을 1인분씩 더 주문해서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두 명에서 거의 총 4-5인 분은 먹은 것 같네요...😅)

 

실내에 2층 자리 테이블이나 불판 상태도 깨끗하고 에어컨도 2대로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서 먹는 내내 덥거나 불편한 느낌 하나 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성포정육식당 겉에서만 보면 약간 아파트 상가단지에 위치한 작은 고기집 정도의 느낌이라 큰 기대가 없었는데 직원분들 서비스나 매장 상태 등을 경험해보니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사실 규모가 크거나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 그런 정육식당은 아니라 먼 타지역에서 찾아와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없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적어도 성포동 내에서는 정육식당으로 가성비와 퀄리티 모두 좋아서 주민분들에겐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일단 저부터도 안산에 거주했으면 자주 이용할 것 같았네요. 혹여 안산 성포동 쪽에 거주하시거나 방문할 일이 있으신 분들께선 한번쯤 이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댓글은 콘텐츠 제작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2022 SORTIE_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