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 Life/캠핑

중고로 구매한 힐랜더 차량용 어닝 3개월 사용후기

by SORTIE_ 2020.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쏠티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캠핑에 대한 인기가 더해지면서 주말이면 괜찮다는 캠핑장은 거의 다 만석이 되는 것 같은데요. 제 주변 지인들도 하나 둘씩 캠핑을 시작하려고 저에게 캠핑장비 구매에 대한 조언을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항상 하는 말이 완전 오토캠핑으로 꾸준히 다닐게 아니라면 미니멀하면서 설치 및 해체가 간편한 캠핑장비가 가장 좋다고 말하는 편인데요.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이런저런 캠핑용품을 고민하다가 구매하게된 제품이 바로 힐랜더 차량용 어닝입니다. 아직은 3개월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앞으로 더 많이 사용해봐야겠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느낀 장, 단점에 대해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힐랜더 차량용 어닝의 최고 장점은?


차량용 어닝 솔로캠핑

아마 대부분의 캠퍼분들이 예상하실 수 있을텐데 힐랜더 차량용 어닝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설치, 해체의 간편함입니다. 보통 아무리 능숙한 사람이라도 타프 설치에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텐데요. 차량용 어닝의 경우 혼자 설치, 해체해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짧은시간 내에 설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혼자 설치나 해체 시에 10분도 채 안걸리는 것 같네요. 이렇게 간편한 덕분에 저는 혼자 차박캠핑을 다닐때에도 어닝을 펴놓고 캠핑을 즐기는 편 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차량용 어닝 노지캠핑

차량용 어닝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아마 장소의 제약을 덜 받는다는 점인데요. 아마 이건 오토캠핑만이 아니라 노지캠핑이나 낚시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장점일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중인 힐랜더 차량용 어닝의 경우 팩다운을 이용해 텐션을 줘야 고정이 되는 형태인데, 팩다운이 불가능할 경우에 주변 지형이나 무거운 돌 등을 이용하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중고로 제품을 구매했을때 판매자 분도 바닷가 쪽으로 낚시를 다니면서 루프탑 텐트와 함께 차량용 어닝을 주로 사용하셨다고 하네요. 이런점에서 차량용 어닝이 타프에 비해 장소적인 자유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쉬운점은...?


차량용 어닝의 가장 아쉬운 점 중하나는 아마 루프탑 텐트의 단점과도 비슷하게 풍절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구조 자체가 차량 외부에 설치되어 있다보니 고속주행시에 발생하는 풍절음은 어쩔 수 없는 단점인 것 같습니다. 설치 이후에 바람이 많이 부는날 고속도로를 주행한 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떨림이 많이 보여서 조금 신경쓰였던 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안전에 관련된 부분은 어느정도 다 고려가 되어서 설계되었겠지만 괜히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우중캠핑에 대한 걱정


힐랜더 차량용 사이드 어닝과 루프탑 텐트 조합으로 캠핑을 즐기면서 가장 많이 신경쓰게 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날씨인데요. 물론 타프를 사용해도 우중캠핑 뒷처리는 힘든게 사실이긴 하지만, 루프탑 텐트나 차량용 어닝은 따로 말려주려면 자동차 자체가 움직여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번거로운게 사실입니다. 건조를 해주려면 보통의 주차장에서도 쉽지 않아서 근처 공터나 노지로 자동차 자체가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건조에 대한 부분까지 따로 계획하고 우중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아직까지 직접 경험한 적은 없지만 전해 듣기로는 차량용 어닝 자체가 방수가 엄청 잘되는 편은 아니라서 진짜 비가 많이오면 방수 재질의 타프 보다 성능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사실 이런 단점은 여러 장비를 같이 섞어서 사용하면 조금 보완이 될 텐데요. 그래서 저는 비가올 것 같은 날에는 주로 차박과 실타프 및 백패킹 텐트를 이용하는 편이고 루프탑 텐트나 차량용 어닝의 경우엔 주로 맑은 날에 이용하는 편 입니다. 어떤 장비든 만능인 건 없을테니 자신의 취향이나 캠핑 스타일에 맞게 잘 조합해서 캠핑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지난 루프탑 텐트에 대한 후기처럼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2020 Sortie_쏠티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