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 Life/캠핑

불멍 꿀팁 캠핑용품! - 고체연료 구매후기

by SORTIE_ 2020. 5.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쏠티입니다.

어느덧 캠핑을 시작한지도 어언 1년이 거의 다되어 가는데요. 작년 여름에 알아보기 시작해서 초가을 정도에 노지로 첫 캠핑을 다녀왔었는데, 나름 단기간에 캠핑용품도 제법 갖추고 노하우도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캠핑용품도 많고 가보고 싶은 곳도 너무 많아서 앞으로 더더욱 캠핑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캠핑을 했을때 부터 자연휴양림을 제외하곤 거의 대부분의 캠핑에서 불멍을 즐겼는데요. 장작이 잘 건조된 상태가 아니면 토치만으로 불을 붙이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인터넷으로 주문했던 장작들의 경우엔 습기를 머금고 오는 경우가 많아서 더더욱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에 고체연료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 걸 보고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고체연료를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부담없는 가격!


캠핑용 착화제로는 꽤나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동안은 주로 마트에서 음식재료를 구매하면서 캠핑용품 코너에서 같이 구매하다보니 그리 다양하게 사용해본 편은 아니였습니다. 그냥 젤 형태로 된 착화제나 파이어스틱 정도만 주로 사용해봤는데요. 물론 이 착화제들도 불멍에 도움을 주긴하지만 착화제를 다 써도 착화를 못시킨 경우도 꽤 많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양을 생각했을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자주 구매하기도 쉽지 않았는데요. 고체연료는 쿠팡 기준 25개에 89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했습니다. 물론 5천원이 채 안하는 저렴한 제품들도 있긴 하지만 사용가능한 횟수를 고려했을땐 아마 고체연료가 더 저렴한 편이 아닐까 싶네요. 


연료다운 지속력!


최근에 충주쪽으로 캠핑을 다녀오면서 이 고체연료도 한번 사용해보았는데요. 확실히 식당에서도 사용하는 연료라서 그런지 지속시간은 제법 길었는데요. 덕분에 고체연료에 불이 붙어있는 동안 따로 토치로 추가적인 가열이 필요 없어서 자그만 라이터로도 착화가 가능했습니다.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화로대나 램프를 가지신 분들은 겸사겸사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파이어콘이 착화성능이 좋아서 많은 캠퍼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은데, 기회가 되면 다음번엔 파이어콘도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볼 계획입니다. 


캠핑에 입문하시는 초보분들은 저처럼 종종 착화에 어려움을 겪으실 수도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건조가 잘 된 장작이 필수적이겠지만 조금이나마 수고스러움을 덜고 싶으시다면 저처럼 고체연료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많이도 필요없이 1개만 사용해서 장작밑에 놔주면 간편하게 불멍을 즐기실 수 있을테니 저처럼 쿠팡 로켓배송을 활용해서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로 구매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별도의 지원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2020 Sortie_쏠티 All Right Reserved



728x90
반응형

댓글